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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에 대해 궁금한 점을 확인하세요.

방문 상담이 가능한가요?

우리원으로 방문시 상담은 수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 연락 없이 방문하셔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방문 상담 이외에도 온라인 또는 유선 전화로도 언제나 상담이 가능합니다.

가정용 보일러 설치 시 컨설팅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1종 또는 2종의 현장 설치 조건에 따라 종류 선택이 곤란한 경우 가정용 보일러 설치 현장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컨설팅 신청은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가정용 보일러 설치 현장컨설팅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해당 지방자치단체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정용 보일러 인증제품을 설치하면 설치 지원 보조금이 지급되나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보조금 업무처리지침」에 따라 가정용 보일러 인증이 아닌,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만 지원 대상이 됩니다. 현재 보조금 지급 대상제품은 http://dev.greenproduct.go.kr/boiler에서 환경표지인증제품 목록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조금 대상 제품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보조금 지원 대상인지 여부는 http://dev.greenproduct.go.kr/boiler 메인화면에서 제조사별 검색을 하게되면, 대상여부를 확신하실 수 있습니다.대상인 제품은 환경표지(마크) 친환경 콘덴싱(1종) 보일러만 해당되며, 해당 지자체 예산 소진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가정용 보일러 인증 시스템(http://dev.greenproduct.go.kr/boiler)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실명인증 접속 후 찾기가 가능합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 확인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바랍니다.

신규, 파생, 변경 신청의 처리기간이 얼마나 소요 되나요?

신규, 파생, 변경 신청의 처리기간은 신청서를 접수한 날부터 30일 이내(초일을 삽입하되, 공휴일 및 토요일은 삽입하지 아니한다.)에 인증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서류 보완에 소요되는 기간은 처리기간에 산입하지 않습니다.

공장소재지가 변경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정용 보일러 인증 홈페이지(http://dev.greenproduct.go.kr/boiler - 가정용보일러) 홈 → 로그인 → 변경신청 → 변경신청서와 첨부자료(사업자등록증 사본, 인증서 원본, 공장등록증 등의 자료)를 같이 제출하시면 됩니다.

부품 변경 또는 추가 시 신고하여야 하나요?

부품 변경 또는 추가 시 신고하여야 합니다. 다만, 주요부품 변경 또는 추가의 경우 별도 시험이 필요합니다.* 주요부품은 버너, 가스밸브(거버너 포함), 안전장치, 열교환기, 팬, 전자제어장치인증제품의 부품변경·추가 시 가정용 보일러 인증 시스템(http://dev.greenproduct.go.kr/boiler) 홈 → 로그인 → 변경신청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호, 대표자, 주소가 변경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변경인증신청서와 함께 변경내용을 증명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상호, 대표자, 주소를 변경하려는 자는 변경사유 발생일로 부터 15일 이내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품명이 변경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변경신청을 통해 기존 인증받은 제품과 동일하고, 변경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제품명 변경 가능합니다.